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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이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멤버십 회원 관리
-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이벤트 참여, 불만처리 등 고객 문의, 고객 설문, 할리스콘 및 할리스카드 구입ㆍ선물
나. 가맹 상담 신청
- 할리스 가맹점 창업 상담
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라. 기타
- 각종 서비스 공지 및 이벤트 홍보 안내를 위한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 전달
(단, 별도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정보 수신 동의한 회원에 한함)

■ 개인정보의 처리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처리하게 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모바일앱을 사용하는 회원의 경우, 해당 앱을 삭제한다고 하여도 자동 탈퇴 처리가 되지않으니, 탈퇴를 원하실 경우 모바일앱 메인 화면 하단의 ‘회원탈퇴’를 통한 별도의 탈퇴 요청이 필요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보유항목: 아이디, 이름, DI
◦ 보유이유: 무분별한 회원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부정 사용 및 피해예방
◦ 보유기간: 회원 탈퇴 후 30일간

③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의 보관 의무를 규정하는 경우, 보관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나.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다. 통신비밀보호법
◦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서비스이용기록: 3개월

■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할리스 멤버십카드 등록 및 조회, 고객 문의 사항 처리, 가맹상담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항목
-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E-mail
- 선택: 주소
나.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멤버십 카드 번호, 할리스 카드 번호, 할리스카드 PIN번호, 단말기 정보(OS종류, PUSH용 토큰, 디바이스 ID), DI
다. 개인정보 수집방법
- 회원가입, 고객문의, 고객설문, 가맹점 상담신청, 이벤트 참여, 모바일앱 이용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등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 제공받는 자 : 국민, 비씨, 롯데, 삼성, NH농협, 현대, 신한, 하나 8개
  시중은행: 신한, SC제일, 씨티, 하나 4개
  특수은행: 농협, 기업, 국민, 저축, 수협, 신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7개
  지방은행: 대구, 부산, 경남, 광주, 전북, 조흥, 제주 1개
  전업카드사: 우리 12개 VAN사:(주)코밴, KIS정보통신, NICE정보통신, 브이피㈜, 한국신용카드결제(주), 퍼스트데이터코리아, ㈜케이에스넷, 스타VAN, 제이티넷, KICC, 스마트로,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카드번호, 고객명,생년월일, 전화번호) ※비씨카드:IP포함
2) 계좌이체 결제
- 제공받는 자 : 금융결제원 경남/광주/국민/기업/농협/대구/부산/산업/새마을금고/수협/신한/신협/우리/우체국/전북/제주/KEB하나/씨티/SC제일은행/산림조합/카카오뱅크/케이뱅크㈜/ 유안타/현대/미래에셋/한투/우리투자/하이투자/HMC투자/SK/대신/하나대투/신한금융/동부/유진투자/메리츠/신영/삼성/한화/대우증권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계좌번호, 고객명,주민번호) ※ 금융결제원 주민번호 미 제공
3) 간편결제
- 제공받는 자 : ㈜카카오페이, ㈜신세계아이앤씨, 엔에이치엔페이코㈜, 롯데멤버스㈜, 케이뱅크㈜, 삼성전자㈜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전화번호, 상품명)
4) 가상계좌 결제
- 제공받는 자 : 국민/농협/우리/신한/KEB하나/기업/우체국/부산/경남/ 대구/수협/씨티/삼성증권/SC/광주/전북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가상계좌정보)
5) 휴대폰 결제
- 제공받는 자 : (주)SKT, ㈜KT, ㈜LGU+, MVNO사업자, ㈜모빌리언스, ㈜다날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성별, IP)
6) 상품권 결제
- 제공받는 자 : 한국문화진흥, 한국도서보급, 해피머니아이엔씨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구매자 ID, 비밀번호,상품권번호) ※한국문화진흥,해피머니아이엔씨:IP포함
7) M마일리지
- 제공받는 자 : (주)아이엠아이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ID, 비밀번호)
8) 포인트 결제
- 제공받는 자 : ㈜SK플래닛, GS엠비즈, 삼성전자, 롯데멤버스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포인트 카드번호,카드비밀번호, 고객명 등)
9) 전자지갑 결제
- 제공받는 자 : 금융결제원, KEB 하나은행, 삼성전자, 주식회사 신세계아이앤씨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휴대폰 번호 등)
10) 해외카드(글로벌서비스 포함)
- 제공받는 자 : VISA, MASTER, JCB, Diners, unionpay, 페이팔, 알리바바, 텐센트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카드번호, 고객명,생년월일, 전화번호)
11) 현금영수증 발행
- 제공받는 자 : 국세청
- 개인정보의 항목 : 거래정보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고객명 등)
12) 본인 확인 인증
- 제공받는 자 : 신한, BC, 삼성, 현대, KB, 하나, 롯데, NH카드, 코리아크레딧뷰, SKT, KT, LGU+, KG모빌리언스
-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카드번호(뒷8자리),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식별정보, CI, DI

2.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 수탁자를 관리•감독하고,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1) 배송정보 안내서비스 제공
- 제공받는 자 : (주)굿스플로
2) 고객지원 및 고객 고충처리와 전자결제 과정의 기술지원
- 제공받는 자 : ㈜메타넷엠씨씨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위탁 거부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위탁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4. 개인정보를 제공/위탁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 또는 수탁자는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아래와 같이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체결 시, 회원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엄격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ο 수탁사 : ㈜ KG이니시스
ο 수탁업무: 전자지불서비스 (결제, 정산 등), App/Web 개발 및 유지보수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 KG모빌리언스
ο 수탁업무 : 본인인증서비스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 디지털다임
ο 수탁업무 : App/Web 개발 및 운영, App push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 진코퍼레이션
ο 수탁업무 : 결제, 적립, 쿠폰사용, App push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엣지랭크
ο 수탁업무: SNS 운영 대행/프로모션 이벤트 등 운영 대행
ο 수탁기간: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 한진정보통신
ο 수탁업무 : 문자발송서비스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KISSOFT (핑거푸시)
ο 수탁업무 : App push 서비스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우리모바일
ο 수탁업무 : ARS 수신거부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 바로고
ο 수탁업무 : 배달대행서비스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 매쉬코리아
ο 수탁업무 : 배달대행서비스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 씨앤티테크
ο 수탁업무 : 배달대행서비스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 푸드테크
ο 수탁업무 : 배달권역서비스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제때
ο 수탁업무: 배송대행서비스
ο 수탁기간: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ο 수탁사 : ㈜로지올
ο 수탁업무 : 배달대행서비스
ο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까지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원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이용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로 저장ㆍ관리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 후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고, 출력물 등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①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휴면계정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계정 전환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해당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③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삭제ㆍ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홈페이지 내 ‘MY HOLLYS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 확인 및 수정’를 통하여 회원이 직접 조회,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내 ‘MY HOLLYS > 회원정보관리 > 회원탈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다만, 필수 항목으로 수집 된 개인정보 삭제의 경우,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삭제 절차와 회원탈퇴 절차가 함께 진행되는 점 유의 바랍니다.

③ 회사에 요청을 통해서도 개인정보 조회, 수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고객서비스 담당부서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변경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정정 및 철회의 조치를 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④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⑦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ㆍ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쿠키정보의 구체적인 운영 내역
- 팝업 하루 동안 보지 않기 기능
- 홈페이지 로그인 시 편의를 위한 아이디 저장기능 제공

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 쿠키 설정방법의 예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 각 브라우저 별 쿠키 설정 메뉴는 각 브라우저의 도움말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보호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보호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며, 비밀번호를 포함하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방화벽과 침입차단시스템을 통하여 보호되며, 24시간 감시를 통하여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대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은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임직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 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의 임직원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기 이전에 ‘개인정보 취급서약서’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내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실천을 위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상기의 기술적, 관리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회원 개인의 과실 또는 회사의 관리 범위를 벗어나는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에 기인한 사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ㆍ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를 운영하여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 이동진 CPO
◦ 전화번호: 02-2188-7100
◦ 이메일: mkt@hollyscoffee.com

나.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 품질경영팀(VOC)
◦ 전화번호: 02-1566-2795
◦ 이메일: voc@hollyscoffee.com

②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고객서비스 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회원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대한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 없이 182)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ㆍ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설치근거ㆍ목적: 매장 내ㆍ외부 안전사고 및 범죄예방,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범위: 매장 내ㆍ외부 공간 촬영
다.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구분

이름

직위

소속

관리책임자

매장 내 

매장운영 부서장 

팀장

각 매장 운영부서

매장 외

인사/총무 부서장

팀장

인사/총무부서

접근권한자

매장 내

각 매장 점장 및 담당SC

매장 외

인사/총무부서 담당자


라.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1) 촬영시간: 24시간 촬영
2) 보관기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내외
3)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각 매장 내 사무실에 보관, 처리

마.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1) 확인 방법: 각 매장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영상정보가 보관된 각 매장 방문
2) 확인 장소: 영상정보가 보관된 각 매장

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ㆍ존재 확인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ㆍ신체ㆍ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

사. 영상정보 안정성 확보를 위한 조치: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아.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비고

SK 쉴더스

박강선

010-3418-2888

설치,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은 2023년 12월 14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정 전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2월 14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회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ο 본 방침 시행일: 2008년 11 월 30 일
ο 본 방침 개정일: 2023년 12 월 14 일
가맹문의